본문 바로가기
주변 사람들.

서울에서 번개모임

by 그레이스 ~ 2022. 8. 19.

7월 말이었나 

미씨 유럽 카페 매니저 옥쌤이

서울에서 번개모임을 하자고 날짜를 올렸다

장소와 시간은 나중에 정하기로 하고

우선 8월 18일 날짜만 먼저 올리니 스케줄 조정하라고

 

참석하겠다고 적고는

그 날부터 과연 갈 수 있을지...

한편으로는 전부 50대 40대 모임에 내가 가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하루는 참석했다가 하루는 포기했다가...

그러다가 점점 날짜가 가까워지니 

그래~ 가자

다들 오랜 인연인데 내가 서먹하면 안 되지... 결심했다

 

수지구청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양재역에 내려서

서소문까지는 택시를 탈 생각이었으나

남편이 대중교통 이용하는 건 무리라고 호텔 앞까지 태워 주고 

2~3 시간 다른 곳에 가서 점심 먹고 놀다가 오겠다고 했다

 

언제나 그렇듯이

원피스를 입을 것인가 긴 치마와 블라우스를 입을 것인가 

가방은 어느 것을 들 것인가 

목걸이는 어느 것을 할 것인가

전날은 요란을 떨었다 

 

18 명 단톡방을 임시로 만들어서 

각자 가져 올 음식을 정하고,

디저트를 담당할 사람은 그 지역에서 유명한 빵을 사 오겠다 하고

그렇게.... 11 시 30 분부터 모였다

 

가져 온 음식이 너무 많아서 

일부만 식탁에 펼쳐놓고 나머지는 음식이 줄어들기를 대기 중이다 

저기 보이는 잡채도 4 박스 

김밥은 15 줄

포항에서 만들어 온 문어숙회도 일부만 담았다 

케이크는 유명 호텔의 주방장이 

특별한 곳에 간다는 말을 듣고 만들어 준 거란다

왼쪽 가운데 종이박스는 대만에서 가져 온 써니힐 펑리수

 

식사 후 커피 타임에 서로 인사하면서 근황도 묻고...

나는 오른쪽 맨 아래 등받침이 있는 의자에 앉아서 저 자리에 고정으로 있었다

아나운서님의 뷰티 강의를 진지하게 듣고 있는 ...

자신의 피부가 쿨 톤인지 웜 톤인지 먼저 알아야 하고 (참석한 전원에게 알려 줌 나는 쿨 톤)

그것에 맞춰서 색조 화장품 선택이 달라야 한다고 

쌍꺼풀이 있는 사람 1 명 외꺼풀 1명 모델로 뽑아서 요즘 유행하는 화장법 시연을 보였다 

 

쌍꺼풀이 없는 모델을 한 회원은

네덜란드에서 살고 있어서 얼굴을 공개해도 괜찮겠지?

 

예쁘게 화장하고 

드라이기를 챙겨 와서 머리 모양도 멋지게 해 줬는데

그냥 집에 들어가서 세수하는 건 너무나 억울하니

밤늦도록 돌아다니라고 우스개를 했다 

'주변 사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부산 갑니다  (12) 2022.11.14
오래된 인연  (10) 2022.09.16
내일은 서울 모임에 갑니다  (0) 2022.08.17
뉴질랜드 소식.2  (0) 2022.07.20
뉴질랜드 소식  (0) 2022.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