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품

테레비 교체

by 그레이스 ~ 2020. 5. 4.

 

 

토요일 저녁에 티비를 켰더니 화면은 나오는데 소리가 안난다.

그 전에  전조현상이 여러번 있었다.

월요일에 고쳐보고 안되면 새로 사겠다고 했는데,

티비 뒤에 붙은 제품내용중 제조년월을 보니 2005년 12월이다.

15년을 썼으면 수명이 다 한거라고

어제 하이마트와 이마트에 가서 비교해보고 LG 제품 55인치를 샀다.

(절묘한 타이밍으로 5월 1일~3일까지 특별할인을 한다는 안내가 붙어있었다.)

매장에서는 수요일 배달이 될꺼라고 했는데 어제 저녁에 월요일 배달한다는 문자가 왔고,

오늘 아침 8시에 12시 전에 도착한다는 통화를 했다.

 

토요일 일요일 이틀간

티비 없는 생활을 해보니 이 게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다.

아랫층 티비는 남편 전용이라서 왠만해서는 아랫층 티비는 안보게 되더라.

남편이 하루 쯤은 양보할 수 있다고 보고싶은 드라마가 있으면 여기서 보라고 했으나

괜찮다고 다음에 재방송 보면 된다고 하고 2층으로 올라 왔다.

아랫층 티비는 비교적 새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확인해보니 2011년 7월이다  

2층에 있는 것보다 늦게 구입해서 그렇게 생각했었네.

 

벽걸이용 티비라서 ,

티비 뒤에 보이는  그림은 떼어내니 벽지에 자국이 생겨서 닦아 봐도 효과가 없다.

남편이 하는 말,

노인 둘이 사는 집이 적당히 더럽고 낡아야 정상이지,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으면 노인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말하자면 상식에 역행하는 거라나?

어질러져도 더러워도 스트레스 받지 말고 그러러니... 하고 살아야 정상이라고.

맞네, 명언이다.

 

 

 

 

티비는 정확하게 12시에 가지고 와서 벽에 설치를 하고 사용법도 상세하게 설명해줬다.

먼저 꺼는 42인치이고,새로 산 것은 55인치인데

벽에 설치하고보니 많이 커 졌다는 느낌이 안든다.

케이블 셋톱박스는 티비 뒤에 올려놔서 눈에 띄지 않으니 티비 아래가 깔끔하다.


새 티비로는, 넷플릭스로 볼수있는 영화 드라마를 다 볼 수 있고,티비의 여러가지 기능중에 유튜브를 티비로 볼 수 있는 것도 편리하겠다.하나씩 천천히 기능을 배워보자.

 

 

 

 

 

    • 그레이스2020.05.04 13:14

      기사 두사람이 정확하게 12시에 와서 설치하고
      설명도 잘 해주고 갔습니다
      월요일은 오후 1시 반에 재활치료라서
      사진 찍어서 올리지 못하고 나왔어요
      마치고 집에 가서 새 티비 보여드릴게요

  • 키미2020.05.04 21:04 신고

    어머...깔끔하네요. 화면이 55인치면 상당히 큰 거 아닌가요?
    집이 넓어서 그런지 위의 전에 것이 더 크게 보이네요. ㅎ
    유튜브도 다 연결해서 볼 수 있으니 좋군요.
    네플릭스에서까지 보고 싶은 영화가 없어서..
    오히려 유튜브에 옛날 명화들을 무료로 보여주는 곳이 있어서
    로마의 휴일이니, 마음의 행로, 작은 아씨들 다 봤네요.
    저는 예전에 여동생이 준 텔레비전으로 아직 보고 있어요.
    뭐든 저도 완전 고장이 나야 새로 삽니다.

    답글
    • 그레이스2020.05.04 22:03

      헌 티비는 약간 가까이서 찍었고
      새 티비는 제대로 보는 것처럼 쇼파에 앉아서 찍었어요.
      남편은 진즉부터 넷플릭스로 별별 작품을 다 찾아 봅니다.
      그런데도 나는 흥미가 없어서 한번도 안봤어요.
      이미 신청되어 있는 거니까 2층 티비로도 접속이 된대요.
      그래도 당분간은 내가 보던 프로그램만 볼 것 같아요.

      오늘 남편과 비슷한 얘기를 했어요.
      우리집 물건들은 냉장고 세탁기 테레비 전부 다 십오년 넘게 쓰고 바꾼다고요.
      에어컨은 거실용 2대와 침실용 4대인데 21년이나 되었어요.
      바꿀 때가 넘었으나 고장이 안났으니까 계속 씁니다.
      몇년 더 버틸지 궁금해요.

  • 여름하늘2020.05.05 11:26 신고

    테레비를 벽걸이로 설치 하여 바닥에 있는것을 다 치우게 되어
    거실분위기가 달라졌을것 같습니다
    저는 넷프릭스는 보다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휴대폰 들고 유튜브를 크게 보고 싶어서 휴대폰으로 전송하니
    금방 테레비에서 화면이 뜨니 좋더라구요
    테레비로 보면 돋보기를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맘에 들어요
    새 테레비 구입하셨으니 새로운 기분으로 지내시겠어요

    답글
    • 그레이스2020.05.05 13:13

      바닥에 있던 건 밖으로 들어내어
      스티커 붙여서 관리소장에게 버려달라고 부탁했어요.
      그 걸 치우고나니까 거실이 확 달라졌어요.ㅎ
      손자 손녀가 오면
      큰 티비로 유튜버나 넷플릭스로 어린이프로를 다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겠어요.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 매트리스 도착.  (0) 2020.05.22
간절기 옷.  (0) 2020.05.11
새차 도착  (0) 2020.04.10
이제, 다 무슨 소용이 있겠나  (0) 2020.03.23
또 저질러 볼까~  (0) 2019.12.06